윈도우, ODD에 관한 유틸 모음

자료실/윈도우자료실 2009.05.01 12:11
ODD에 관하여 자주 사용하는 유틸을 모아보았다. 몇개 안된다. 그러고보니 ODD 관련 툴을 사용하는 경우가 이젠 별로 없는듯 하다. 그러다 어쩌다 필요하면 찾으면 퍼져 있으나 다소 귀찮아진다. 한번 찾으면서 이 글을 종종 업데이트 해야겠다. 찾고 보니 몇 개가 안되네...


이미지 변환

NRG->ISO

가끔 네로에서 만들어진 이미지를 만나게 되는데, 가볍게 나오기도 하나 요즘들어 굳이 ODD로 구울 필요가 없어지면서 어쩌다 한번씩 쓰는 유틸을 설치할 필요가 없는 듯 하다. 물론 상용이지만 대부분 ODD를 사면 번들로 네로를 준다.




LCD<->ISO


상용ODD인 CDSPACE라고 알려진 것에서 만들어진 LCD 이미지가 종종 보인다. 아직도 굳이 데몬 같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데, 써야할 필요가 있나 하나 여전히 많이 쓰나 보다. 이따끔씩 만나지만 이경우 iso로 변환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다.


BIN->ISO

CUE 파일 필요없이도 ISO 파일로 변환이 가능하다.


FCD(VCD)<->ISO


과거 자주 이용했던 Virtual Drive에서 이미지 형식이다. FCD나 VCD 확장자를 갖는다. 최근에 사용하는 것을 보기 힘들다. "FCD2ISO 변환할파일명"으로 실행시키거나 아이콘에 변환할 파일을 드래그엔드럽으로 사용하여도 된다.


DAA->ISO

PowerISO 툴로 만들어지는 DAA 파일이다. 간혹 발견된다.

UIF->ISO

MagicISO 등에서 사용된다. 이것도 간혹 돌아 다닌다.



ISO Burner

 바로 ISO 이미지를 굽는데 좋다. 최근의 버전은 여러 파일로 구성되기에 이전 버전이 보다 설치없이 단일파일로 사용하기 간편하다.




Daemon Tools lite

가상 ODD로 이미지 파일을 읽어 mount해준다. lite버전은 무료로 배포된다. 별달리 나로서는 pro로 사용할 이유가 없다. 이것은 그냥 홈페이지에서 받아 설치한다. 설치시 재부팅이 필요하다.


신고

'자료실 > 윈도우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ODD에 관한 유틸 모음  (0) 2009.05.01
태그:
Trackback 1 :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